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액티브스케일', ‘빔 백업 및 복제’와 호환
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액티브스케일', ‘빔 백업 및 복제’와 호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로고
퀀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인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S3-호환 오브젝트 스토어 소프트웨어가 빔 레디 오브젝트 솔루션(Veeam Ready Object Solution)’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음을 검증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퀀텀의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어 솔루션은 빔 연동 제품으로 인증 받은 ‘빔 레디’ 명단에 퀀텀 주문 목록에 추가되며, 빔은 필요한 만큼 유연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으로 액티브스케일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은 2020년 3월에 대규모의 고품질 데이터 내구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오브젝트 스토어인 ‘액티브스케일’을 인수한 바 있다. 액티브스케일은 배포 및 관리가 간편하여 백업 데이터를 장기간 보존할 수 있는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 복구 및 확장성이 뛰어난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설계된 액티브스케일은 데이터 영구 저장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한다. 액티브스케일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유전체학 및 생명과학, 자율주행차 연구, 대학 연구에 이르기까지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백업 솔루션 분야 업체인 빔은 빔 레디 프로그램을 통해, 빔 기술 제휴 프로그램(TAP) 파트너가 빔 기능 및 성능 표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솔루션 검증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빔 레디 검증을 통해 고객은 스토리지 솔루션이 빔 백업 및 복제 기능과 호환됨을 신뢰할 수 있다. 

빔의 제품관리 담당 부사장인 안드레스 노이퍼트는 "퀀텀은 오랜 빔 레디 기술 파트너로, 액티브스케일 소프트웨어는 검증된 솔루션 목록에 추가됐다"며, “퀀텀 액티브스케일이 빔 레디 인증을 받음으로써 양사 고객에게 효율적인 아카이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빔과 퀀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투자에 대한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퀀텀 2차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인 브루노 홀는 "인수를 통해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어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지속 성장 동력을 갖추었으며,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으로 유연하게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다"며, "이번 빔 백업 및 복제 솔루션과 연동 인증을 통해, 양사 고객들이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