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 돌파
웍스모바일,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 돌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8.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보안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언택트 필수 협업 툴로 자리매김
웍스모바일은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을 돌파했다.
웍스모바일은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을 돌파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고객사 수가 10만 곳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10만 고객사 돌파는 유무료 가입 고객사를 합한 수치로,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근무 환경 변화로 협업 툴 도입이 크게 늘어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웍스모바일의 글로벌 월 평균 가입 고객사 수는 코로나 이전에 비해 약 2배 수준으로 늘었으며, 이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한시적 라이트 무상 지원 캠페인, 업무용 메신저 위주의 프리 런칭 등 무료 상품으로 웍스모바일을 부담없이 접할 기회가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일부 외산 화상회의 솔루션의 경우, 취약한 보안 문제가 거론되기도 해, 보안성을 갖춘 웍스모바일이 부각됐으며, 기존 고객사들이 그룹사와 협력사로 확산되 점도 크게 작용했다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웍스모바일은 지난 상반기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은 GS칼텍스, 아모레퍼시픽과 본사와 지점·판매점 간의 협업 지원 도구로 활용을 검토 중이며, 이는 지점 간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이미 일본에서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한 점이 주효했다. 

한국 뿐 아니라 일본 내에서도 톱10 보험사 중 도쿄해상화재보험을 포함한 4개 사가 웍스모바일을 도입했고 미즈호 은행, 노무라 증권 등 까다로운 금융, 보험업계의 보안 기준을 맞춘 대표적인 업무용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웍스모바일 한규흥 대표는 "2016년 웍스모바일이 업무용 메신저를 처음 선보였을 때부터 다양한 고객들의 혹독한 검증을 거쳐온 덕분에 언택트 상황에 가장 먼저 선택받는 솔루션이 될 수 있었다"며, "네이버의 기술력과 5년 간의 글로벌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웍스모바일은 글로벌 10만 고객사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협업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