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과기정통부 우수 R&D혁신제품 지정∙인증수여
이노그리드, 과기정통부 우수 R&D혁신제품 지정∙인증수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이노그리드는 정부로부터 우수 R&D혁신제품 지정되고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노그리드는 정부로부터 우수 R&D혁신제품 지정되고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개발한 토종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의 주관으로 열린 2020년 '우수연구개발(R&D) 혁신제품 지정제도'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는 과기정통부 R&D 과제를 통해 개발된 제품들 중에서 혁신성이 인정된 제품을 공공조달과 연계,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지정된 제품은 지정일로부터 3년 동안 혁신제품으로 인정되며, 정부·공공기관 등과의 공공조달에서 수의계약이 허용된다.

이번 제도는 단순한 연구개발(R&D)이 아니라 혁신 친화적인 시장창출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시작된 정책으로 유럽연합(EU)에서는 2000년대 이후부터 연구개발 성과를 사업화한 경우 공공조달과 연계하는 공공구매 제도를 본격적으로 도입하며 주요국에서 선제적으로 도입한 제도다.

과기정통부는 국내 상황과 정책 수요자를 고려해 관계부처(기재부·조달청 등) 협의 및 정책대상(중소기업, 연구기관 등) 의견수렴을 거쳐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를 수립·추진해왔다.

올해 상반기 과기정통부 혁신제품 지정 제도에는 총 53개 제품이 접수되어 정부R&D 혁신기술 활용에 대한 기업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9개 제품의 개발 기업이 혁신제품 지정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이 이루어져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회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 기술혁신의 의미가 더욱 크게 다가온다”며 “이 제도가 정부R&D 사업 연구성과의 초기시장을 창출하고, 공공조달과 연결되어 기업 판로구축에 도움이 되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토종 클라우드 솔루션을 10여년 넘게 한우물을 파며 전문성을 키워왔다”며 “이번 R&D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다양한 공공 레퍼런스 확보를 통한 기업의 매출증대, 고용창출, 기술개발투자등 선순환을 통해 클라우드R&D 강소기업으로 발전시켜 나 갈 것”이라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