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2분기 매출액 255억ㆍ영업익 56억 달성
나스미디어, 2분기 매출액 255억ㆍ영업익 56억 달성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8.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광고주 물량 증가 및 IPTV 수익구조 개선으로 코로나 영향 최소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4일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55억원, 영업이익 56억원, 별도기준 매출 183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5%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 상황이 중소형 광고주 위주의 디지털옥외 및 모바일플랫폼 사업부문 실적 감소에 영향을 주었지만, 언택트 중심의 소비자 행동 패턴 변화로 관련 업종인 게임, 가전 분야 등의 광고는 성장세가 이어졌다.

이로 인해 온라인DA(Display AD) 취급고는 대형광고주 집행 물량의 증가로 전분기 대비 성장하였으며, 디지털방송광고에서 IPTV 3사 통합판매 효과 및 수익구조가 개선되면서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전년 수준실적으로 선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