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7198억…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도 안정적인 실적 달성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 연결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7198억원의 매출과 37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0.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8% 증가했다. 2분기 기준으로는 3908억원의 매출과 265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상반기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줄어든 3116억원으로 집계됐으며,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9% 증가한 4082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북미 및 유럽권역 카쉐어링 플랫폼 개발과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서 이번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 또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ITO 부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사업 믹스가 개선되고, 재택근무,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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