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하나금융티아이, 인도네시아 BPR 시스템 구축 사업 진출 협력
토마토시스템-하나금융티아이, 인도네시아 BPR 시스템 구축 사업 진출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왼쪽)와 하나금융TI 유시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왼쪽)와 하나금융TI 유시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하나금융그룹 IT 전문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와 ‘인도네시아 BPR(지방은행) 시스템 구축사업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금융티아이는 토마토시스템 UI/UX 플랫폼인 ‘엑스빌더6’로 인도네시아 내 현지 지방은행을 타깃으로 하는 뱅킹 시스템을 개발 및 표준화를 진행하게 되며, 사용자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토마토시스템은 엑스빌더6의 사용자 정의 컨트롤(UDC)과 공통 템플릿 기능을 이용하여 시스템의 표준화와 공통을 지원하게 되며, 프로젝트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하나금융티아이 관계자는 “파일럿 형태의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한 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 추진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생과 협력을 통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이번 사업은 개발 기간이 짧음에 따라 초기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은 물론,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