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다중 인증 소프트웨어 추가
퀀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다중 인증 소프트웨어 추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스칼라 i6
퀀텀 스칼라 i6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중요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스칼라 i3(Scalar i3) 및 i6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새로운 다중-요소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2가지 이상의 인증을 거침) 소프트웨어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테이프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 수준을 높여 무단 액세스를 철저히 차단하고, 귀중한 고객 데이터를 보존,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겠다는 퀀텀의 약속이 반영되어 있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완벽히 관리할 수 있는 ‘액티브 볼트(Active Vault)’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 가능
다중요소 인증은 퀀텀의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볼트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본질적으로 안전한 테이프의 오프라인 특성을 기반으로 액티브 볼트는 라이브러리 내에 완전한 '에어-갭(air-gapped)' 볼트를 생성한다. 관리자는 백업 애플리케이션-연결 파티션으로부터 네트워크 연결이 없거나 네트워크 연결 장치가 없는 라이브러리의 로지컬 영역인 액티브 볼트 파티션으로 테이프를 이동시키는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퀀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다중요소 인증 보안 계층을 추가하여 오프라인 온-프레미스 볼트에 가장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핸즈프리 옵션이다.

퀀텀의 글로벌 채널 책임자인 제임스 먼들은 “퀀텀 랜섬웨어 보호 팩은 지난 1월 소개된 이후 고객과 채널 파트너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새롭고 공격적인 가격정책 및 패키징을 통해 모든 규모의 고객사들이 안전한 오프라인 테이프 볼트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