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하나금융그룹,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7.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 노숙인들을 돕고자 하나금융그룹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27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쿨쿨 자고 있는 쿨한 옷 나눔 옷장’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으로, 하절기 노숙인들의 위생적인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사용하지 않는 의류·신발을 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호는 물론 자발적인 기부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실시하게 됐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은 명동 사옥과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에 사용하지 않는 하절기 의류와 신발을 모으고, 기부함에 모여진 의류와 신발은 서울특별시 중구 관내 노숙인 무료 급식시설을 통해 노숙인들에게 전달된다.

아울러 본 캠페인은 그룹 내 자발적인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본점 뿐 아니라 전국의 각 영업점 임직원들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의미를 더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제는 입지 않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옷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의미 있게 재사용된다. 기부 한 번으로 환경도 지키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두 배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