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일본 조명회사 자녀방 조명에 태양광 스펙트럼 썬라이크 공급
서울반도체, 일본 조명회사 자녀방 조명에 태양광 스펙트럼 썬라이크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라이크가 적용된 고이즈미 자녀방 조명
썬라이크가 적용된 고이즈미 자녀방 조명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서울반도체는 39억 년에 걸쳐 진화한 지구의 모든 동식물이 자연광(태양빛, 촛불 등 자연 연소하며 내는 빛)에 최적화된 생체리듬을 갖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태양광 스펙트럼 썬라이크(SunLike)를 일본 프리미엄 조명회사 고이즈미의 신제품인 자녀방 조명, 거실조명에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썬라이크 LED를 탑재한 고이즈미 자녀 방등은 태양광과 가장 유사한 자연광의 빛 구현으로 2018년과 2019년 2년간 미국, 유럽, 한국, 중국 등에서 10여 개의 조명 관련 수상을 휩쓸며 우수성이 검증된 기술이다. 

썬라이크는 2019년 3월 국제조명학술지에 게재된 스위스 바젤대 크리스티안 카요센 교수 연구팀 논문을 통해 “태양광 스펙트럼 LED 솔루션이 숙면, 시각적 편안함, 주간각성(지각능력), 기분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된 바 있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생체정보연구실 연구팀의 “일반적인 LED 조명 환경 대비 자연광의 조건을 충실히 구현한 썬라이크 사용 시, 눈의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가 크게 감소하고,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2017년 노벨 생리 의학상을 수상한 마이클 영 외 2명도 사람과 동·식물 등의 생물체를 대상으로 낮과 밤(24시간 주기)에 나타나는 생체 리듬의 작동 메커니즘을 규명한 바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썬라이크는 국제조명위원회로부터는 광생물학적 안전성 검증결과 최고등급인 Exempt 아이세이프티 인증을 획득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태양광 LED이다”며 “특히 아이들이 눈 건강과 최적의 학습환경 조성 등 다양한 이점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