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서 스마트제조 사례 전시
에스넷시스템,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서 스마트제조 사례 전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 직원이 부스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 직원이 부스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각자대표 박효대, 장병강)이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진행된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에 참가, 이동형 데이터센터와 자사 솔루션을 전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의 협력사 자격으로 KIMEX에 참가한 에스넷시스템은 제조업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했다.

에스넷시스템은 SMIC부스 내에 이동형 데이터센터인 ‘스마트 허브’와 여기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유연하게 처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담은 엣지박스인 ‘큐브’를 함께 전시했다. 여기에 사물(영상)인식 산업안전 IoT 솔루션 ‘AI-세이프가드’ 네트워크 인프라 이상 감지 AI 솔루션 ‘루카스’도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 관람객들은 에스넷시스템 부스에서 이동형 데이터센터 구축 노하우와 솔루션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보며 에스넷이 보유한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동형 데이터센터 ‘스마트 허브’는 기업이 빠르게 이동형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제조 환경 구축에 적합한 안정성과 높은 이동성을 가지고있어, 필요시 다른 장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에스넷시스템 관계자는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모든 분야의 스마트화가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제조업 역시 빠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에스넷시스템은 AI, IoT등 제조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들을 적극 응용하여 제조업의 스마트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