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베리디파이, 향상된 블루투스 저 에너지 솔루션 제공
온세미컨덕터-베리디파이, 향상된 블루투스 저 에너지 솔루션 제공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7.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연결성 제공
온세미컨덕터 RSL10 SIP
온세미컨덕터 RSL10 SIP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자사의 업계 최저 전력 플래시 기반 블루투스 저 에너지 무선 시스템온칩(SoC)인 RSL10에 베리디파이 시큐리티(Veridify Security)의 공개 키 보안 툴을 즉시 사용 가능하다고 22일 발표했다.

베리디파이의 툴은 CMSIS-팩에서 제공되므로, 개발자가 디바이스 간 인증, 데이터 보호, 보안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중요한 보안 기능을 통해 RSL10 솔루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RSL10 라디오 제품군은 AES-128 암호화 하드웨어 블록을 포함한 내장 보안 기능과 IP 보호를 위해 잠재적 침입자로부터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온 프로세서' 기능은 베리디파이의 기술로 보완되어 현장에서 디바이스 간 식별, 인증,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베리디파이의 공개 키 툴을 실행하는 RSL10라디오는 서명된 공개 키를 교환하고, 공개 키 소유자를 인증하며, 임시 상호 기밀을 생성한다. 그런 다음 AES128 엔진과 함께 이 공유 암호를 사용해 디바이스와 사용자 간의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RSL10과 같이 베리디파이 툴을 실행하는 디바이스들은 베리디파이의 제로 터치 온 보딩, 블록 체인 소유권 관리 및 등록 솔루션인 DOME을 활용할 수 있다. 베리디파이의 보안 솔루션은 ISO 26262 ASIL D 인증을 받았으며, 코드 설치 공간이 매우 작을 뿐 아니라, RSL10의 Arm 코어텍스-M3 프로세서에 나와있는 것처럼 소프트웨어로만 구현할 수 있다.

베리디파이 툴로 구축된 보안 프로토콜은 기존 방식 보다 몇 배 더 빠르게 실행된다. 일례로, RSL10의 인증 프로토콜은 일반적으로 28 밀리 초 이내에 실행되어, RSL10이 제공하는 에너지 효율 이점을 보완한다. 베리디파이로 구축된 솔루션은 산업, 스마트 빌딩, 의료, 자동차 및 소비자 공간의 사물인터넷(IoT) 엣지(edge)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온세미컨덕터 IoT 전략 총괄 와이렌 페레라는 “전력 소비와 보안은 IoT 엣지 노드 제조업체에 있어 중요한 우선 순위이다. 베리디파이의 기술로 RSL10 라디오의 우수한 성능을 한층 향상시켜, IoT 업체들에게 보다 안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베리디파이의 CEO 루이스 파크스는 ”RSL10은 안전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온세미컨덕터와의 협력으로, 기존에는 훨씬 더 큰 프로세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보안 기능들로 쉽게 구현 가능한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