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 개설·운영
콘진원,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 개설·운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7.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진출 어려움 해소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OTRA,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에게 수출 애로사항이 생길 경우, 콘텐츠수출마케팅 플랫폼 웰콘(WelCon) 홈페이지의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은 각 협업 대응체계를 통해 수출지원 기관에 공유되며, 해당하는 기관에서 수출 애로사항 해소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수출 애로사항을 콘텐츠 장르, 대상 국가에 따라 구분하고 각 수출지원기관으로부터 알맞은 지원 사업을 안내 받거나 해당 분야 국내·외 전문가를 통해 무료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을 신청한 희망기업에 한해 관련 분야 전문가와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박승룡 본부장은 “지금처럼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상황에서 콘진원은 온라인‘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을 통해 콘텐츠 기업의 수출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해외거점을 통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 등 관련 사업들을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