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SAP, 산업 혁신 가속화 위해 협력
지멘스-SAP, 산업 혁신 가속화 위해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7.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투엔드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동 제공
지멘스와 SAP는 산업 혁신 가속화 위해 협력한다.
지멘스와 SAP는 산업 혁신 가속화 위해 협력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지멘스와 SAP SE는 양사의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공급망 및 자산 관리를 위한 양사의 보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합하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전 세계적으로 산업 혁신을 가속화할 새로운 혁신 및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AP와 지멘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오퍼링을 보완 및 통합해,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공급망, 서비스 및 자산 관리를 위한 통합 개선된 솔루션을 최초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진정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고, 제품이나 자산의 모든 가상 모델과 시뮬레이션을 전체 라이프사이클 동안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 피드백 및 성능 데이터와 통합할 수 있다.

지멘스 AG 경영 이사회 임원 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CEO인 클라우스 헴리히는 "제조 산업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향상하고, 혁신을 가속화 하는 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새로운 방법으로 협력해야 한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제품 및 자산 라이프사이클을 고객의 비즈니스와 연결해 관리함으로써 제품 생산을 최적화하는 진정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지난 수십 년간 존재해온 기업 내 엔지니어링과 비즈니스 간의 사일로를 허물고, 제조자, 제품 설계 팀, 서비스 매니저는 고객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오퍼링을 신속하게 만들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SAP SE 집행 이사회 임원 겸 SAP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인 토마스 사우어레식은 “제조업체가 더욱 스마트한 제품과 자산을 설계하고 제공함에 따라, 새롭게 개선된 혁신을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상에서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에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 졌다. 4차 산업 혁명이 구현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SAP와 지멘스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기업들은 전체 제품 및 자산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네트워크 상의 다양한 팀들은 효율적으로 협업해, 생산적이고,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고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