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유튜브 영상편집 기초부터 모션그래픽 취업까지 배우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유튜브 영상편집 기초부터 모션그래픽 취업까지 배우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07.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은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 빠르고 쉽게 공유되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대기업과 SNS커뮤니티로 인지도가 높은 페이스북(Face book), 인스타그램(Instargram)까지 취미와 일상을 기록한 영상이 활성화되고 있다. 

능동적이며 스스로 배우면서 영상 소통을 하는 중심에는 이른바 Z세대가 있다. 소비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10대의 어린 세대는 X세대, Y세대 뒤에 붙여진 이름으로 Z세대라고 불린다. 인터넷과 휴대폰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기 때문에 잘 때도 머리맡에 스마트폰을 둔다. 게임, 쇼핑, 방송, 온라인강의 교육까지 언택트(비대면, Un-tact) 시대를 잘 활용하고 있다. 동영상 공유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광고, 마케팅, 프로덕션, 방송국, 교육회사 등 전문 인재를 원하는 기업이 많은 지금, 영상편집 기초부터 배워서 1인 미디어 유튜버 또는 모션그래픽 전문 영상 제작 실력을 키워 취업까지 도전해보자.

먼저 영상편집은 모션그래픽과 유튜브 영상편집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방송국이나 영상광고대행사, 영화 분야는 전문적인 영상제작을 위해 영상 촬영을 별도로 두기도 하는데 요즘 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는 영상 편집에 초점을 맞춰 혼자서 촬영과 편집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은 영상디자인에 가깝다. 화려한 그래픽 디자인을 제작하여 컴퓨터 그래픽(CG, Computer Graphic)이라 불리는 영상 합성, 크로마키, 이펙트, 장면전환, 자막효과, 음악 및 사운드 편집 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든다. 방송 연출, 그래픽 영상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며 현장 촬영 및 3D 기반의 영상 편집 디자이너로서 방송국, 방송광고대행사, 기업 사내 교육 담당자 등 취업 전망이 매우 넓다. 

6개월 내외 영상 전문 학원에 다니면 취업에 필요한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업 입사지원 시 영상 포트폴리오 링크 주소만 적으면 안 된다는 점이다. 영상 제작 기획서인 콘티, 제작의도, 콘셉트(Concept), 사용한 프로그램까지 영상 포트폴리오 기획서와 함께 첨부해야 한다. 인사 담당자는 지원자가 제출한 영상 몇 편만으로 인재를 평가하기는 어렵다. 내가 만든 영상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성실함, 끈기, 열정 등 최대한 많은 장점을 보여줘야 한다.

영상 촬영과 편집 감각이 있다면 유튜브 또는 아프리카TV 등에서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로서 활동도 가능하다. 유튜브에 데뷔하기를 희망한다면 영상편집 실력이 전문적일 필요는 없다.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빛나거나 움짤(움직임이 있는 짧은 영상) 같은 영상이나 재미있는 자막이 오히려 대중의 관심을 높게 산다.

모션그래픽, 유튜브 영상편집 대표적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어도비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만 배워도 쉬운 컷 펀집부터 다양한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면 입체감과 사실감을 보여주는 3D 맥스(3d-max)까지 배워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영상편집 기초부터 1인 미디어 유튜브 방송, 모션그래픽 홍보영상을 배우려면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이용해보면 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영상편집 분야 전문학원으로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 제작과 1인 미디어 유튜브 영상편집을 통해 유튜버 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운영 및 동영상 마케팅에 필요한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강남, 종로, 신촌 등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모션그래픽·유튜브 영상편집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