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비즈니스 민첩성·클라우드 경제성 강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비즈니스 민첩성·클라우드 경제성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로고
VM웨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의 경제적인 혜택을 극대화하고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비즈니스 연속성,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진화하는 사용사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새로운 기능에는 물리적 스토리지 기가바이트(GB) 당 약 50% 낮은 비용을 지원하는 새로운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 i3en 인스턴스, 프로덕션 환경의 초기 가격을 33% 낮추는 2 호스트 소프트웨어 데이터 센터(SDDC) 설정, 멀티 테넌트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는 추가 선결제 비용없이 기존보다 5~10배 더 많은 고객을 지원할 수 있으며 소규모 기업은 호스트 기반이 아닌 개별 가상머신 기반으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VM웨어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공동 개발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AWS서비스에 대한 최적의 액세스를 통해 AWS에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제공한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서비스 규모는 2020년 6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총 가상머신과 호스트 수가 각각 3.5배, 2.5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VM웨어의 파트너 대상 인증 프로그램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를 취득한 43개 회사를 포함해 전 세계 500여곳 이상의 채널 파트너사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서비스 컴피턴시를 취득했다. 

마크 로마이어 VM웨어 수석 부사장 및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해 고객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하고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 및 축소할 수 있으며, 새로운 원격 업무 이니셔티브를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