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나누미, 서점 ‘결’과 손잡고 청소년에게 ‘책 나누기’ 진행
티맥스나누미, 서점 ‘결’과 손잡고 청소년에게 ‘책 나누기’ 진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6 13: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에게 도서 후원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기회 보완
티맥스나누미는 서점 ‘결’과 지역 청소년에게 도서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맥스나누미는 서점 ‘결’과 지역 청소년에게 도서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의 비영리민간단체인 티맥스나누미(대표 장영휘)는 서점 ‘결’(대표 이향복)과 함께, 소비자가 서점 결에서 책 한 권을 구매하면 티맥스나누미가 지역 청소년에게 책 한 권을 후원하는 ‘책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책 나누기 이벤트는 지난 6월에 이어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된 티맥스나누미의 봉사활동을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보완한 것으로 서점 ‘결’이 판매한 도서 수만큼 성남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한다.

티맥스나누미는 이번 책 나누기 이벤트 외에도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협력해 2012년부터 성남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SW 교육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7기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누적 120여 명의 청소년이 IT 희망학교를 거쳐 현장 중심의 IT 진로교육과 멘토링 등을 경험했다.

티맥스나누미는 2006년 1월에 발족한 뒤 사회복지법인 신아원 봉사, 지역 종합 사회복지관 봉사, 청소년 장학사업 실시, 성남시 청소년재단과 IT 희망학교 실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작년 4월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되어 더욱 체계적인 계획 하에 공익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티맥스나누미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을 후원하고 지원하는 일은 기업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도서 나눔 이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티맥스나누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현 2020-07-17 12:52:03
참 좋은 일입니다. 다른 사람과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아릅답습니다

유강민 2020-07-17 09:46:18
티맥스나누미가 서점'결'과 같이 지역 청소년에게 도서 후원을 하는게 참 마음 따뜻한 일 같고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봉사활동을 해서 안심이 되내요. 앞으로도 티맥스나누미가 여러 봉사활동으로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은채 2020-07-17 09:02:18
청소년들에게 책을 나눠주다니 좋은 행동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