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벨리움, 르노·닛산·미쓰비시 랩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략적 파트너십
사이벨리움, 르노·닛산·미쓰비시 랩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략적 파트너십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기술 구축 위해 협력
(왼쪽부터) 사이벨리움 CEO 슬라바 브론프만,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 책임자 에티엔 바비에와 사이버 보안 팀장 엘다드 라지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이벨리움 CEO 슬라바 브론프만,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 책임자 에티엔 바비에와 사이버 보안 팀장 엘다드 라지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쿤텍(대표 방혁준)는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이스라엘의 사이벨리움이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위치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은 미래에 상용화 될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 개발을 위한 전기화, 커넥티드 카 및 서비스, 자율 주행과 새로운 이동성 서비스 등 4 가지 주요 혁신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연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이벨리움이 공급하는 자동차 보안 위협 관련 솔루션의 기술검증(PoC)을 함께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 사이버 보안 기술 구축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 책임자 에티엔 바비에는 “소프트웨어 보안을 관리하는 것은 더 이상 자동차 제조업체가 선택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업무가 아니며,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완전 자동화, 자가 평가, 자가 치유 등의 미래지향적 기술로의 전환과 함께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라고 하며 “사이벨리움은 이를 현실로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 기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의 사이버 보안 팀장인 엘다드 라지엘은 "사이벨리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자동차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보안 취약점과 그로 인한 위험을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며, 향후 제정될 수 있는 각종 규제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첫 번째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이벨리움 CEO 슬라바 브론프만은 "현재와 미래의 자동차 아키텍처에 대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이노베이션 랩의 전문지식과 보안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위한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전체 라이프사이클 진화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궁극적으로는 전 세계 자동차 운전자들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