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비행 시뮬레이션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PC버전 내달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비행 시뮬레이션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PC버전 내달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와 아소보스튜디오가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PC 버전을 내달 18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스탠다드(Standard) 에디션을 포함한 총 3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되며, 윈도우 10에서 사전 주문 가능하다. 또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PC용 베타 버전 통해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시뮬레이션 프랜차이즈의 차세대 버전으로 고도로 정밀화된 비행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정교하게 구현된 비행기와 극사실적인 낮과 밤, 기상상태 등 비주얼 효과를 통해 사실감 넘치는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주요 특징은 △생생하고 디테일한 경관 △생명력 넘치는 세계 △고도로 정밀화된 비행기 △새로운 체크리스트 시스템 △역동적인 기상상태 △새로운 낮밤 엔진 △공기역학적 모델링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스탠다드, 디럭스(The Deluxe), 프리미엄 디럭스(The Premium Deluxe) 에디션까지 총 3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20종의 비행기와 30개 공항을 선보이며, 디럭스 에디션은 5종의 비행기와 5개 공항을 추가 제공한다. 이에 더해, 프리미엄 디럭스 에디션은 스탠다드 에디션 기본 제공 비행기 및 공항에서 각각 10개 모델을 추가로 이용 가능하다. 

조그 뉴먼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개발총괄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38년간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커뮤니티 덕분에 차세대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개발해왔다”며 “1982년 최초 출시 이래 가장 사실감 넘치는 비행 시뮬레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툴, 하드웨어, 파트너를 갖추게 돼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