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넥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카트라이더’ IP 비즈니스 전개
라인프렌즈-넥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카트라이더’ IP 비즈니스 전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7.13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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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영역에서 협업 예정
라인프렌즈는 넥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라인프렌즈는 넥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인프렌즈가 넥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원조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카트라이더’ IP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넥슨의 ‘카트라이더’는 2004년 출시되어 16년간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으로 전세계 3억 8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모바일 버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글로벌 출시, 17일 만에 누적 이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프렌즈는 캐릭터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넥슨의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IP 사업 전반에 걸친 다각적인 협업을 전개, 기존 게임 팬뿐 아니라 전세계 라인프렌즈 MZ 팬들에게 카트라이더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카트라이더와 라인프렌즈 캐릭터 간의 콜라보 스토리를 담은 영상 콘텐츠 및 메신저 스티커에서부터, 라이선스 사업 통한 다양한 카트라이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추후 넥슨의 카트라이더 게임 내 라인프렌즈의 캐릭터가 신규 캐릭터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김경동 부사장은 “그간 쌓아온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글로벌 영향력을 기반으로 캐릭터 IP 비즈니스 사업의 성공 공식을 입증하며 이번 넥슨과 ‘카트라이더’의 IP 사업 전반에 걸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작년에 이어 글로벌 게임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 게임 분야에서의 IP 비즈니스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며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를 잡기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며 “게임과 캐릭터 분야에서 글로벌 영향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갖춘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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