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 내 소형 전기모터 제어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 출시
인피니언, 차량 내 소형 전기모터 제어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7.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fineon_Motor_System_IC
인피니언 모터 시스템 IC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차량 내 소형 전기 모터 제어를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IC는 업계 최초로 전원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다중 하프 브리지 MOSFET 드라이버이다.

새로운 제품군은 총 7개 제품으로 구성되며 VQFN-48 패키지(7mm x 7mm)로 제공된다. 이들 IC 제품은 외부 N-채널 MOSFET 구동을 위한 최대 4개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통합된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는 250mA의 출력 전류로 5V를 제공한다. 통신용으로 ISO 11898-2:2016을 충족하는 CAN-FD 트랜시버 (5Mb/s, 부분 네트워킹 옵션 포함)와 2.2A, ISO 17987-4, SAE J2602를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사용하면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특허받은 적응형 MOSFET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전자기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스위칭 손실을 줄인다. 또한 제어 알고리즘은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시스템의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