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 “맵알 고객 투자수익률 5배 이상 달성”
맵알테크, “맵알 고객 투자수익률 5배 이상 달성”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4.11.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 고객 중 65%가 5배 이상의 투자수익률 기록

빅데이터 배포판 아파치 하둡 기술의 선두 기업인 맵알테크놀러지스(지사장 김점배 )는 독립 써드파티 조사기관의 조사 결과, 대다수의 맵알 고객들이 1년 내에 투자원금을 회수하고, 5배 이상의 투자 수익률(ROI)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50 곳 이상 기업이 타사의 하둡 배포판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들의 65%가 맵알 배포판을 활용해 5배 이상의 투자수익률을 기록했으며, 이 중 40%는 무려 10배의 투자수익률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독립적인 시장 조사 기관인 테크밸리데이트(TechValidate)가 맵알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4년 9월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전에 타사 배포판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들은 맵알이 제공하는 높은 가용성, 성능, 데이터 통합, 데이터 보호 및 멀티 테넌시(multi-tenancy) 등의 이점 때문에 맵알을 채택했다고 답했다. 또한, 하둡 경험이 있는 80% 이상의 고객들은 인-하둡 NoSQL 데이터베이스인 맵알-DB를 매우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인식했다.

최근 맵알-DB는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3분기, NoSQL 키-값 데이터베이스(Forrester Wave™: NoSQL Key-Value Databases, Q3 2014) 보고서에서 업계 벤더들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맵알은 자사의 포괄적이며, NoSQL과 하둡을 통합한 플랫폼과 함께 아키텍처의 간소화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비즈니스 효과를 제공한다.

잭 노리스(Jack Norris) 맵알테크놀러지스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이러한 수치는 맵알 배포판이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확장 가능하며 고성능인 배포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맵알은 나아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데이터의 수익 증대, 비용 절감 및 리스크 완화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