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보안 플랫폼 시큐어엑스 출시
시스코,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보안 플랫폼 시큐어엑스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 및 타사 보안 솔루션에 대한 가시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시스코 사이버보안 플랫폼 시큐어엑스(SecureX) 사용 화면
시스코 사이버보안 플랫폼 시큐어엑스(SecureX) 사용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스코시스템즈가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보안 플랫폼 시큐어엑스(SecureX)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시스코 시큐어엑스는 시스코의 보안 전 제품에 지원돼 기업들의 보안 가시성 확보를 돕고,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한 신속한 보안 위협 대응 등 한층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시스코 시큐어엑스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기업들의 원격 근무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에 따라 대두되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시큐어엑스는 비즈니스 및 보안 관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시스코 보안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타사 보안 솔루션을 통합하고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보안 솔루션 관리를 간소화하고 위협 인텔리전스 조직인 시스코 탈로스를 통해 위협 헌팅 기능을 제공, 네트워크부터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기업의 보안을 강화한다.

시스코 시큐어엑스에는 △시스코뿐만 아니라 타사 솔루션을 포함한 보안 인프라 전반에서의 확대된 가시성 제공 △클라우드 기반의 멀티 테넌트(multi-tenant) 솔루션을 통해 15분 이내 유의미한 결과 도출 △1억 5천 만개 이상의 엔드포인트를 비롯해 스위치와 라우터, 퍼블릭 클라우드, 자체 데이터 센터의 네트워크 트래픽 등 IT 인프라 전반에서의 현황 및 데이터 분석 △보안 인프라 전반에서 수집한 정보 및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수 분 이내 공격 대상 확인 및 복원 작업 실행 △시스코 탈로스의 위협 분석팀을 통해 기업 보안관제센터(SOC)의 위협 헌팅 지원 등의 기능이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재택근무와 원격근무가 보편화되는 등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업무 환경에서 보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여 뉴노멀 시대 최우선 과제로 꼽히는 보안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