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텐서 코어 A100 GPU, 구글 클라우드에 탑재
엔비디아 텐서 코어 A100 GPU, 구글 클라우드에 탑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7.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자사의 A100 텐서(Tensor) 코어 GPU가 출시 한 달 만에 구글 컴퓨트 엔진에 탑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엔비디아 GPU 중 가장 빠르게 클라우드에 채택된 사례다. 구글은 최근 A100이 탑재된 엑셀레이터-옵티마이즈드 VM(Accelerator-Optimized VM)(A2) 인스턴스를 새롭게 공개하면서 새로운 엔비디아 GPU를 제공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됐다.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A100를 통해 엔비디아는 가장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A100는 이전 세대보다 훈련 및 추론 컴퓨팅 성능을 20배 향상시켜 인공지능(AI)의 원동력인 워크로드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다.

구글 클라우드의 제품관리 담당 디렉터인 마니쉬 사이나니는 “구글 클라우드 고객은 AI와 과학 컴퓨팅 워크로드에 대한 혁신을 이끌어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A2 VM 제품군을 통해 엔비디아 A100 GPU를 탑재한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됐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A100은 AI 교육 및 추론, 데이터 분석, 과학 컴퓨팅, 유전학, 엣지 비디오 분석, 5G 서비스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핵심 산업 기업들은 구글 컴퓨트 엔진에 탑재된 A100의 획기적인 성능으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AI 확장과 과학 컴퓨팅에서 추론 애플리케이션 확장, 실시간 대화형 AI 실행에 이르기까지, A100은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모든 워크로드를 가속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