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변화하는 직장 적응 위한 솔루션 2종 발표
워크데이, 변화하는 직장 적응 위한 솔루션 2종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7.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데이 헬프’ㆍ‘워크데이 저니’…초맞춤형 직원 경험 제공
워크데이 헬프 화면
워크데이 헬프 화면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워크데이가 ‘워크데이 헬프(Workday Help)’와 ‘워크데이 저니(Workday Journeys)’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두가지 새로운 솔루션은 앞서 출시된 최신 머신러닝 기반의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워크데이 피플 익스피리언스’의 역량을 확장시킨다.

워크데이 헬프는 포괄적인 인사 서비스 제공 애플리케이션으로 보다 직관적인 케이스 관리를 제공하며, 워크데이 저니는 직원별 맞춤 경험을 생성하여 온보딩(신규 입사자의 조직적응)이나 승진 등 중요한 전환 시점에 직원에게 가이드를 제시한다. 두 제품 모두 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면서 업무 맞춤화로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솔루션들은 이번 달 출시된 증강 분석 애플리케이션인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와 함께 워크데이 HCM, 워크데이 재무관리,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을 포함한 워크데이 전체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보완해주는 것으로, 포춘 50대 기업의 65 퍼센트 이상을 포함하는 워크데이의 고객이 코로나 사태와 관련한 과제를 극복하고 재택근무 해제를 추진하면서 인력 구성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다. 

피트 쉴램프 워크데이 제품개발 수석부사장은 “직원들은 개인별 맞춤 경험을 원하며, 자신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얻는 단계를 생략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 연결된 디지털 경험으로 직원들의 업무 참여와 연계를 강화할 수 있고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 이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머신러닝을 워크데이의 기저 플랫폼에 결합하여 이 같은 초개인화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중요한 순간에 직관적 인사 케이스 관리 및 셀프서비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생산성 제고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