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코리아, 새로운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 IC 출시
TI코리아, 새로운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 IC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 더 높은 전력 밀도와 3배 더 빠른 충전 가능
TI는 50% 더 높은 전력 밀도와 3배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 IC를 출시했다.
TI는 50% 더 높은 전력 밀도와 3배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 IC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업계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 IC 제품을 출시한다.

이 IC 제품은 전력 경로 관리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전력 밀도를 극대화하고 △효율성은 최대 97%까지 끌어올리면서△유니버설 충전  및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BQ25790과 BQ25792는 소형 개인 전자기기, 휴대용 의료기기,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USB Type-C와 USB PD(Power Delivery)  포트를 통해 효율적인 충전과 10배 낮은 대기 전류를 지원한다.

BQ25790과 BQ25792는 USB Type-C와 USB PD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입력 전압 범위(3.6V~24V)에 걸쳐 최대 5A의 충전 전류를 제공하며, 1~4개의 전지가 직렬 연결된 배터리의 충전이 가능해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충전기의 통합 듀얼 입력 셀렉터는 무선, USB, 배럴 잭 , 태양광 충전을 비롯한 다양한 전원 소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30W에서 97% 효율로 업계 최고의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유니버셜 충전 기능은 혈압 측정기나 저전력 CPAP(지속적 기도 양압 ) 장비 같은 휴대용 의료기기를 차량용 어댑터나 USB-PD 어댑터로 충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므로 휴대용 의료기기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다.

BQ25790과 BQ25792는 경쟁 디바이스들에 비해 2배 더 높은 155mW/mm2(100W/in2)의 전력을 제공해, 엔지니어들은 솔루션의 크기와 BOM 을 줄일 수 있다. 새로운 벅-부스트 충전기 제품은 스위칭 MOSFET , 배터리 FET , 전류 감지 회로, 듀얼 입력 셀렉터를 통합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가장 높은 수준의 기능적인 통합을 이뤘다. 필요한 부품 개수를 줄이는 것은 스마트 스피커와 같이 시장이 확대되면서 점점 더 작은 크기와 낮은 가격대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중요하다.

BQ25790과 BQ25792는 업계 최초의 다중 셀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기로서, 대기 전류가 1A 미만이다. 이중 절전 모드와 셧다운 기능으로 최대 10배 더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할 수 있어, 경쟁 디바이스들에 비해 보관 수명이 5배 이상 길다. 뿐만 아니라 8m의 극도로 낮은 배터리 FET 저항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는 장시간 작동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구동 시간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