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포씨 “한국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할 것”
클라우드포씨 “한국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시장 진출…‘코리아 론칭데이’ 개최
클라우드포씨가 1일 론칭데이를 열고 한국 시장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클라우드포씨가 1일 론칭데이를 열고 한국 시장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클라우드포씨가 1일 강남구 신사동 한국지사에서 ‘코리아 론칭데이’를 개최하며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포씨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맞춤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사적자원관리(ERP) 프로그램 SAP ERP의 프리미엄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IBM 클라우드 등 뿐만 아니라 자체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의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마이그레이션, 구축 및 관리 등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500대 글로벌 다국적 기업 중 60개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세계 25개국에 5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MCM(성주그룹) 등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포씨 임직원 숫자는 1만5000명 이상으로 2019년 기준 글로벌 총매출액은 3조1510억 원에 달한다.

이날 행사는 클라우드포씨 창업자이자 회장인 스리다 피나푸레디의 화상 연결을 통한 한국 시장 진출 공식 선언으로 시작했다.

스리다 회장은 이날 “한국이 동북아 클라우드 시장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한국에 데이터 센터를 짓고 중국, 일본 등에 진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며 “특히 한국 정부, 대학과 협업해 ‘클라우드포씨 아카데미 인턴쉽 프로그램’을 만들어 한국의 청년 취업난 및 기업들의 전문 IT엔지니어 인력난 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외 지사장 및 글로벌 파트너의 축하 메시지로 꾸며졌으며, 서피터 한국 지사장 겸 글로벌 부사장도 직접 클라우드포씨의 한국 시장 전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대보정보통신과 ‘글로벌 클라우드 MSP 파트너십’,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와 ‘공공 글로벌 클라우드 MSP파트너십’ 등 MOU를 체결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한국지사의 운영을 총괄하는 서피터 한국 지사장은 “한국 기업들이 사업구조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데 있어서 클라우드 도입은 이제 필수“라며 “클라우드포씨가 보유한 글로벌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국기업과 공공기관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 승자가 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