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엑스, 카페24에 하이퍼컨버전스 가상화 플랫폼 SMTX 구축
스마트엑스, 카페24에 하이퍼컨버전스 가상화 플랫폼 SMTX 구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엑스 로고
스마트엑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스마트엑스(지사장 곽진욱)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에 자사의 HCI 솔루션 SMTX를 도입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스마트엑스는 이번 신규 레퍼런스 확보를 계기로 새로운 시장 개발과 고객 발굴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IT 솔루션부터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170만 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마트엑스는 최근 카페24에 HCI 아키텍처 SMTX OS를 구축했다. 스마트엑스의 SMTX는 성능과 경제성에 중점을 둔 HCI 솔루션으로 범용 x86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SMTX는 앱 다이렉트 모드에서 낸드플랜시와 동급 성능인 지속 가능한 옵테인 퍼세스턴드 메모리를 활용해 최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엑스코리아의 곽진욱 지사장은 “이번 카페24의 SMTX 구축 사례는 앞으로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포함해 HCI를 통한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에게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