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네슬레코리아에 하이브리드 방식 재택근무솔루션 공급
이노그리드, 네슬레코리아에 하이브리드 방식 재택근무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슬레코리아 하이브리드 재택근무 홈오피스
네슬레코리아 하이브리드 재택근무 홈오피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재택근무 환경을 홈오피스로 한 차원 강화한 클라우드기반 재택근무솔루션 ‘다스잇(DaaSit)'을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공급한 재택근무 솔루션 ‘다스잇’은 코로나19 등 각종 전염병과 자연재해로부터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다스잇’은 클라우드와 데스크톱 가상화(VDI)의 강점을 기반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서비스로 기업의 다양한 업무지원과 재택근무 환경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워킹을 가능케 한다.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구축한 ‘다스잇’은 기존 재택근무 솔루션과 차별화를 제공한다. 재택근무솔루션 전용 서버는 인텔 아키텍처 옵테인 SSD기반이며 재택근무자는 보안기술이 강화된 별도 셋톱박스 크기의 전용 머신을 통해 입출력장치만 연결하면 별도 셋팅없이 언제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그 동안 재택근무 운영의 한계로 지적되던 재택근무자의 이동 교육을 가능케 했다. 재택과 콜센터를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대응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효과도 제공한다.

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안정된 재택근무솔루션을 통해 신속히 재택근무 환경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새로운 방식의 업무연속성계획(BCP)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구축경험과 운영노하우, 그리고 AI, 빅데이터, 보안 등 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DA) 회원사들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