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TM32 디지털 전력 에코시스템 출시
ST마이크로, STM32 디지털 전력 에코시스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6.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고효율 전력 솔루션 개발 가속화
STM32 디지털 전력 에코시스템
STM32 디지털 전력 에코시스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이용해 디지털 전력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돕는 웹 기반 에코시스템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전원공급장치는 새롭게 떠오르는 디바이스의 하나로 진단 및 안전을 위해 풍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제어를 통해 데이터센터, 5G 인프라, 스마트 조명, 모바일 기기 등에서 중요한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전력밀도를 높일 수 있다. 

STM32 디지털 전력 웹사이트는 개발자 리소스를 통합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올인원 STM32 디지털 전력 디스커버리 키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ST 공인 파트너인 버리차 디지털이 개발한 소프트웨어 툴을 비롯해 다양한 설계 및 전력 정격을 시연하는 전용 전원공급장치 보드 등이 있다. 초보자부터 전원공급장치 설계 전문가까지 지원하는 문서, 비디오, 가이드가 제공되며, 버리차가 개발한 4일간의 실습 워크숍에서는 STM32 MCU를 이용해 디지털 전원공급장치를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 에코시스템은 디지털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기능들과 산업용 표준 Arm 코어텍스-M 코어의 장점을 통합한 3가지 레벨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엔트리 레벨의 STM32F334, 첨단 STM32G474, 고성능 STM32H7 MCU로서, 스위칭 모드 전력 회로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도록 매우 정확한 펄스폭 변조(PWM) 신호를 생성하는 유연한 고해상 타이머가 각각 포함돼 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는 “ST의 디지털 전력 에코시스템은 설계자가 디지털 전력을 학습, 설계, 활용하여 더 작고 가벼우면서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개발하게 해준다”며, “초보자부터 숙련된 설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이 STM32 제품군의 우수한 통합 기능과 효율성을 활용해 디지털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