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새로운 FPGA 제품군 ‘서투스-NX’ 발표
래티스, 새로운 FPGA 제품군 ‘서투스-NX’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6.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폼팩터 패키지에 선도적인 I/O 밀도 제공
래티스 ‘서투스-NX’
                            래티스 ‘서투스-NX’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래티스반도체가 새로운 FPGA 제품군 ‘서투스-NX(Certus-NX)’를 25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범용 FPGA 시장 선도적인 I/O 밀도가 특징으로, 동급의 경쟁 FPGA들보다 제곱 밀리미터(mm2) 당 2배의 I/O 밀도를 제공한다.

서투스-NX FPGA는 동급 최고의 저전력 특성과 소형 크기, 신뢰성, 인스턴트-온 특성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데이터 코프로세싱, 시그널 브리징, 시스템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고속 PCI-Express(PCIe)와 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새로운 FPGA 제품군은 자동화한 산업용 장비의 데이터 프로세싱에서부터 통신 인프라 장비의 시스템 관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서투스-NX 디바이스는 28nm FD-SOI 공정 기술을 활용하는 업계 최초의 저전력 FPGA 플랫폼인 래티스 넥서스(Nexus) 플랫폼 상에서 개발된 두 번째 FPGA 제품군이다. 서투스-NX 출시로 래티스는 자사의 신제품 개발 전략 로드맵 상의 두 번째 디바이스 제품군을 불과 6개월만에 발표하게 됐다.

린리 그웬냅 린리그룹 수석 분석가는 “서투스-NX는 매우 차별화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특성들을 제공한다”며, “비슷한 게이트 수의 경쟁 FPGA들과 비교할 때, 래티스는 훨씬 더 작은 패키지와 더 높은 I/O 밀도, 그리고 더 적은 전력 소모 특성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고든 핸즈 래티스반도체 제품마케팅 디렉터는 “래티스 넥서스 개발 플랫폼의 시스템, 아키텍처, 회로 차원에서의 혁신으로, 보다 짧은 발표 주기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과 전력 소모 특성을 평가할 때,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검토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서투스-NX는 창의적인 신제품 설계를 가능케 하는 병렬 처리 성능과 탄력적인 I/O 수의 조합을 통해 범용 FPGA에 대한 개발자의 기대 수준을 완전히 뒤엎어 버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