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시큐어 SD-WAN’,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 획득
포티넷 ‘시큐어 SD-WAN’,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로고
포티넷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자사의 ‘포티넷 시큐어 SD-WAN’이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인증은 SD-WAN 기술을 정의하기 위한 공통 언어의 확립을 목표로 하며, 통신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들은 이 인증을 통해 자사 솔루션의 성능 및 민첩성이 최고의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메트로이더넷포럼(MEF)는 디지털 전환 시에 가장 까다로운 네트워킹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표준화된 서비스에 인증을 부여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화 네트워크 국제협회이다. 포티넷은 MEF로부터 SD-WAN 기술에 대한 인증을 가장 먼저 받은 벤더들 중 하나이다. MEF는 200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 13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

포티넷은 2017년부터 MEF 회원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새로운 SD-WAN 보안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MEF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포티넷은 현재 SD-WAN 서비스(MEF 88)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MEF 애플리케이션 위원회에서 핵심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각각의 SD-WAN 장치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보안 표준 개발 분야 및 SD-WAN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보장 분야에서 두 번의 MEF 3.0 개념 증명 어워드를 수상했다.

난 첸 MEF 대표는 “MEF 3.0 SD-WAN 인증은 기업들이 SD-WAN 솔루션을 선택할 때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다. 포티넷은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의 WAN 전환 시에 발생되는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여줬다”고 전했다.

존 매디슨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MEF 3.0 SD-WAN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포티넷은 MEF에 대한 포티넷의 헌신과 약속을 증명하는 한편, 차별화된 매니지드 SD-WAN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궁극적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SD-WAN 및 보안에 대한 표준을 정의하는데 MEF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