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농가 응원 위한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 진행
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농가 응원 위한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시피 챌린지
레시피 챌린지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SBS(대표 박정훈) ‘맛남의 광장'이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가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주제 식재료는 '바다장어'와 '고구마순'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네이버와 SBS맛남의광장이 협력하여 산지 생산자를 응원하는 '으쌰으쌰 산지 농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일부터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 블로그에 주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챌린지 태그와 함께 올리기만 하면 된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의 숏폼 동영상 에디터 ‘모먼트’를 활용하면 쉽게 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업로드할 수 있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개성넘치는 레시피는 SBS‘맛남의 광장’ 제작진과 백종원 대표 등을 비롯한 출연진의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된 레시피 중 일부는 ‘맛남의 광장’ 방송에도 소개된다.

‘가지’와 ‘느타리버섯’을 주제로 진행됐던 첫 번째 챌린지에는 총 800여 개의 레시피가 선보여지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특히, 이 중 최종 선정된 4종의 레시피는 7월 16일 '맛남의광장' 방송에서 소개된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마케팅을 담당하는 김유정 리더는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과 창작자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조명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며 “으쌰으쌰 산지농가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레시피 챌린지’를 통해서 전국의 산지 생산자분들이 어려운 기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