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CI
한컴라이프케어 C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가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마스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공모전에도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주부, 회사원, 군인, 종교인 등 다양한 연령 및 계층에서 참여해 총 475편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기술 부문 금상에는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게임 기능과 마스크 살균 기능을 결합된 마스크 게임 키트를 제안한 정서우 씨가 선정됐다. 디자인 부문 금상에는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꽃향을 첨가하고, 사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한 정보경 씨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마스크에 바코드 삽입을 통한 모바일앱 등록 및 관리, 천연소금이나 허브 등이 첨가된 재질의 마스크 파우치 제공, 빛반사가 되는 리플렉터 소재 스티커를 마스크에 부착하여 야간 교통사고 예방, 마스크 들뜸 현상을 줄인 마스크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은상과 동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3,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이디어를 활용한 신개념 마스크를 개발하여 국산 마스크의 질적 향상과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