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SK텔레콤, 비대면 혼합형 마인크래프트 코딩교실 운영
한국MS-SK텔레콤, 비대면 혼합형 마인크래프트 코딩교실 운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오프라인 수업 온라인으로 전환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SK텔레콤과 오는 1일부터 한 달 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인크래프트 온라인 코딩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코딩교실은 기존 SKT 지정매장에서 진행하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원하는 누구나 소프트웨어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인크래프트 온라인 코딩교실’은 블록으로 가상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4가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주인공과 초급 미션을 수행하는 ‘모험가’ ▲나만의 가상세계를 만드는 ‘디자이너’ ▲중급 미션을 통과해 게임을 설계하는 ‘히어로즈’ ▲해양 생물과 여행하며 수중도시를 만드는 ‘보야지 아쿠아틱’ 등 주제별 미션을 마련해 흥미를 더했다. 미션을 완료하면 각 모드별로 인증서를 수여해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션을 완료한 아이들에게는 심화된 코딩 실습을 체험할 ‘무드등 코딩 키트’를 선물해 즐거움을 더해준다. 지정된 티월드 매장에 방문해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인증서를 보여주면 선착순 1천명에게 ‘무드등 코딩 키트’와 유튜브 교육영상 코드를 증정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배진희 필란트로피 아태지역 총괄은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은 컴퓨팅적 사고력을 흥미롭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뉴노멀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창의력은 물론 분석력, 논리력 등 다양한 주체적인 사고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