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오는 9월 비대면 개최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오는 9월 비대면 개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6.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9일~9월 27일, 만화축제 홈페이지와 각종 SNS 채널에서 전시 및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등 진행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사진은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현장 모습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사진은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현장 모습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국내 최대 만화 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오는 9월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 19일 2시 무관중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7일까지 9일간 만화축제 홈페이지와 각종 SNS을 통해 진행된다.

만화축제의 주요 볼거리인 2019 부천만화대상 <곱게 자란 자식> 특별전과 2020 부천만화대상 <우두커니> 특별전은 만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과 만난다.

전시 이동 동선을 따라 360도로 연출된 전시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된 만화 작품 이미지의 확대가 가능해 더욱 실감나고 세밀한 감상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속에서도 만화축제를 만날 수 있다. 인기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만화축제 관람객을 랜선으로 초대한다. 게임 내 부천국제만화축제 맵을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만화축제를 관람하고 만화 전시 감상 및 이벤트 진행에 참여할 수 있다.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코스플레이앳홈(Cosplay@Home)’은 해외부문과 국내부문으로 나누어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개최되고, 누리꾼들이 직접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도 개최한다. 반려동물의 코스프레 사진과 해시태그 업로드로 참여가 가능하고 많은 ‘좋아요’를 받은 반려동물을 선정한다.

매년 8월 광복절 주간에 개최됐던 만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9월로 일정을 변경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전례가 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문화예술 축제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없이 비대면으로 만화콘텐츠와 전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만화축제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년 연속 경기관광 대표축제에 선정된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남녀노소 모두가 만화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만화 전문 축제로, 시민, 작가, 기업이 3인 1각이 되어 한국 만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