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아모레퍼시픽, 비즈니스 동반성장 협력 추진
네이버-아모레퍼시픽, 비즈니스 동반성장 협력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AI, 비즈니스 협업 툴 도입 등 전방위 업무 협약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2일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2일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은 22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네이버-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먼저 양 사는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브랜드스토어 및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네이버는 ‘아리따움’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 내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은 본사와 가맹점 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네이버의 기업용 메신저 ‘라인웍스’ 도입을 검토 중이다. 나아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클라우드 활용 등 B2B 인프라 연동을 강화해 아모레퍼시픽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힘쓸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네이버 서비스 및 기술이 B2B 영역으로 확대되어 비즈니스 밸류 체인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사의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가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전방위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은 당사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와 임직원의 스마트한 업무환경 전환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양 사가 적극 협력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