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마스터카드-샤오미, 유럽 내 모바일 결제 기능 출시
NXP-마스터카드-샤오미, 유럽 내 모바일 결제 기능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6.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마스터카드, 샤오미와 손잡고 NXP의 모바일 월렛 솔루션을 러시아에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비접촉 거래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러시아를 시작으로 추후 유럽 전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샤오미 미 스마트 밴드 4 NFC 웨어러블 장치의 모바일 결제 기능을 구현하는 NXP의 mWallet 2GO는 쉽고, 안전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월렛 실행을 원하는 OEM의 니즈를 충족함으로써, 솔루션의 유럽 전역 출시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또한, 은행 카드를 디지털화해서 신속히 결제 장치를 활성화하고 매장 계산대에서 원활히 NFC 거래를 진행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도 충족시킨다.

이번 협업은 베이징, 광시, 선전 및 기타 중국의 여러 대도시에서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지하철과 버스 노선을 대상으로 ‘탭-투-라이드(tap-to-ride)’ 모바일 대중교통 요금 지불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경험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샤오미 미 밴드 4는 완전 활성, NFC 및 SE 기반의 EMVCo 인증을 받은 결제 장치에 업계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한다.

쿠안신 왕 샤오미 국제 제품 및 기술 부문 GM은 “샤오미와 NXP는 중국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부터 협력해왔다. 양사의 협력을 유럽으로 넓혀가는 것은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갈수록 중요시하는 전 세계적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