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타사 고객에게도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개방
LG유플러스, 타사 고객에게도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개방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6.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알리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연령대별 취향저격 서비스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와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 아이돌 덕후 필수 앱 ‘U+아이돌Live’를 타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스포츠와 공연 관람에도 ‘언택트’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LG유플러스 대표 모바일 서비스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는 언택트 트렌드와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맞춰 지난 5월부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주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U+프로야구는 TV보다 더 생생한 중계로 야구팬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시즌 U+프로야구는 기존 ‘주요 장면 다시보기’, ‘포지션별 영상’ 기능에 방구석 응원에 유용한 실시간 채팅, 게임, 경기 중 응원단을 보며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응원단캠’ 기능을 추가했다. 

U+골프는 KLPGA 중계 중 해설진과 실시간 소통하며 감상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을 제공 중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객이 스윙영상을 촬영해 신청하면 KLPGA 중계 중 해설진이 원격 레슨해주는 ‘스윙영상레슨’ 기능을 추가했다. 외에도 인플루언서 프로골퍼 8명의 스크린골프대회 등 정규 투어 외 색다른 볼거리와 레슨 영상을 강화해 제공 중이다. 

U+아이돌Live는 ‘Z세대’를 위한 직캠 영상으로 아이돌 ‘덕질’에 최적화된 시청환경을 제공 중이며, 강원도 속초로 떠난 ‘아이즈원(IZ*ONE)’의 ‘먹방’ <아이즈원의 잇힝(Eat-ing) 트립> 등 인기 아이돌의 일상 모습을 담은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 중이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서비스 개방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모두가 인정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