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2ㆍ서피스 허브 2S' 발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2ㆍ서피스 허브 2S'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생산성 및 창의성 극대화, 보안까지 고려한 모던 워크플레이스 구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8일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서피스 고2 (Surface Go 2)’과 ‘서피스 허브 2S(Surface Hub 2S)’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모던 워크플레이스 구현을 위한 디바이스로 서비스 고2와 서피스 허브 2S를 선보였다. 서피스는 포춘 500대 기업의 75%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모던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다.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빠른 업무 공유와 의사결정, 그리고 더욱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하도록 돕는다. 바로 앞에서 대화를 주고받는 듯 선명한 화면과 고음질의 마이크 및 스피커, 자연스러운 펜 사용에 이르기까지 아날로그 경험을 디지털로 구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해준다. 

서피스 패밀리 제품은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창의성, 팀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환경으로 구축을 돕는다.

서피스 패밀리는 △서피스 고 △서피스 프로 △서피스 프로 X △서피스 랩탑 △서피스 북 △서피스 스튜디오 △서피스 허브 총 7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느 환경에서, 어떤 용도로 활용할지에 따라 사이즈와 기능 측면에서 각각 차별화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서피스 라인업 중 휴대성이 가장 뛰어난 ‘서피스 고 2’는 디자인과 544g의 가벼운 무게는 전작의 장점을 유지하며 더 넓어진 10.5인치 터치스크린을 적용했다. 기존의 훌륭한 폼팩터를 유지한 채 베젤을 줄여 모던한 느낌을 자아낸다. 배터리 수명 역시 최대 10시간으로 늘었다. 

8세대 인텔 코어 M3로 칩셋을 업그레이드해, 최대 64% 빨라진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업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고, 용량이 큰 파일도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인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옵션으로 고급 LTE 모델도 선택 가능해 원격근무 및 원격수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원격회의를 위해 마이크와 카메라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듀얼 마이크 솔루션인 스튜디오 마이크가 탑재돼 주변 소음을 억제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을 돕는다. 1080p HD 영상 녹화가 가능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낮은 조도에서도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800만 화소의 후방 카메라에는 문서와 화이트보드 등을 쉽고 빠르게 스캔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적용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LG유플러스와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교사 및 학생을 위한 캠페인도 소개했다. LT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다운로드 지원행사로, LG유플러스에서 서피스 고 2 LTE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원스톱 마이크로소프트 365 설치 활용 페이지에 접속해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카카오채널을 통해서도 지원과 문의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사와 교직원에게는 교육용 컨텐츠 제작 툴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허브 2S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허브 2S

그리고, 대화면 멀티 터치 태블릿 ‘서피스 허브 2S’는 회의의 방식을 혁신하고 팀의 창의성을 극대화하여 기존의 회의실 환경의 경계를 허무는 디바이스다. 원클릭으로 회의에 참여하고, 내용을 공유하고, 회의 정보는 미팅 후 안전하게 삭제된다. 미라캐스트(Miracast,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원드라이브(OneDrive) 파일 또는 프로젝트에 로그인도 가능하다. 회의실에서 화면을 연결하면서 생기는 문제로 인해 고민하지 않고 회의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피스 허브 2S는 4K+ 50인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전작보다 40% 가벼운 무게와 60% 얇은 디스플레이, 그리고 50% 빨라진 그래픽 성능을 지원한다.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최적화된 대화면 멀티 터치 태블릿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팀 생산성을 높여준다. 

회의에 초대된 구성원이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Fingerprint-지문인식 센서 옵션사용시)나 휴대전화를 이용한 다중인증으로 안전하게 기기에 로그인하면 바로 팀즈 미팅이 가능하다. 회의 중 아이디어를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에 바로 공유할 수도 있다. 윈도우 잉크(Windows Ink) 기능을 활용하면 바탕화면뿐 아니라 다양한 화면에서 메모, 스케치 등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다. 회의 종료 시에는 회의 내용을 구성원들에게 바로 공유하며, 회의내용은 디바이스에 남지 않기 때문에 한층 강화된 보안을 경험할 수 있다.

추가로 스틸케이스 롬 모바일 스탠드와 APC 충전 모바일 배터리를 구비하면 전원 연결을 하지 않아도 어디에서나 공동 작업할 수 있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더불어 실물 크기로 대화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과 4K 카메라, 선명한 스피커, 원거리 마이크 배열 등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