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영상관제ㆍ물리적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퀀텀, 영상관제ㆍ물리적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VS1110-A
퀀텀 VS1110-A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소규모 환경 감시에 적합한 NVR 서버 ‘VST 미니-타워’와 대규모 데이터 관리를 위한 고밀도 대용량 NVR 서버 ‘VS4160’, 강화된 분석 성능과 관리 애플리케이션, 접근 제어를 지원하는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 ‘VS2108-A’과 ‘VS1110-A’ 등을 출시하여, 영상관제 및 물리적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

확장된 포트폴리오에는 새로운 네트워크 비디오 녹화(NVR) 서버와 분석 서버, 데이터 통합 관리를 위해 웹 기반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인 ‘VS-HCI 시리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확장을 통해 퀀텀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물리적 보안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되었다.

퀀텀의 커트 위치 부사장은 새로운 NVR 제품군의 특징에 대해 “NVR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라 모든 다른 시스템과 차별화될 수 있는 옵션이 많지는 않다. 특히 1U, 2U 랙 공간 포맷에서 어떤 다른 NVR과 비교해도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4U 사이즈가 커지는 상황에서, 초고밀도 60 드라이브 제품을 통해 단일 4U 풋프린트에서 800TB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소매점, 은행 등을 위해 ‘VST 미니-타워’ NVR도 제공한다. 또한 1대에서부터 수만대에 이르는 카메라를 유연하게 연결하여 감시 영상 데이터를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으며 클라우드 기반 분석 기술 NVR에 적용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퀀텀은 향후 NVR의 분석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았다. 향후 성장 가능성을 고려할 때 고밀도 GPU 어플라이언스는 매우 중요하다. 시스템의 ‘확장’의 속성은 여전히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공급업체조차도 인프라 및 성능 요구사항 측면에서 50개의 분석 채널에서 1000개의 분석 채널로 확장될 때 발생하는 상황에 많은 불확실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알려지지 않은 문제에 직면할 때는 확장성, 유연성, 고성능이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