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솔루션 기업 퀸텟시스템즈(www.quintet.co.kr)는 기업의 O2O 마케팅과 관련 비즈니스 솔루션인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에(Infavor Beacon Manager)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이 같은 기능은 특히 VIP나 특정 고객을 겨냥하는 니치 마케팅에 있어 주효하게 사용될 것이라 전망된다.개별 고객에 대한 1:1 서비스가 중시되는 은행의 경우, 고객 입장 시 VIP 고객 입장 현황을 지점 내 고객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줘, 보다 차별화된 고객 응대 서비스를 구현,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카드회사에서는 최근 늘어가는 중국인 관광객인 요우커를 겨냥, 가맹점에서 제품 정보와 할인 쿠폰 등의 특정 서비스를 바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 만족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항공사의 경우, 고객별 등급이나 마일리지를 파악, 특별 프로모션 라운지 서비스나 좌석 업그레이드 등의 서비스 안내가 가능하다.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를 개발한 퀸텟시스템즈의 최용석 상무는 “소비자의 경우, 니치 마케팅을 통한 개별 소비자별 맞춤형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소비자가 ‘편리하고 유용하다”라는 만족감을 최대화 느끼도록 하는 것”이라며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를 통해 기업들은 VIP 고객, 특정 고객, 혹은 잠재 고객까지 맞춤화된 서비스로 기업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나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Omni-Channel)' 쇼핑 마케팅까지 추진할 수 있어 보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