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벤처스, 반려동물 산업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발표
하나벤처스, 반려동물 산업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츠레이팅스와 반려동물산업 엑셀레이팅 프로그램 듀크 뱅크 프로젝트 추진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관계사 하나벤처스(대표 김동환)는 반려동물산업 전문 평가 회사인 펫츠레이팅스와 공동으로 반려동물 산업의 초기 기업들에게 자본 유치와 발전을 지원하는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인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듀크 뱅크 프로젝트는 소액의 자금을 가능성이 있는 초기 기업들에게 투자하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 산업 전문가들과 투자 전문가들이 사업 모델을 소비자와 투자자의 입장에서 함께 검토해주는 것이다.

2020년 한해 동안 반려동물 산업의 스타트업 1,000개를 집중적으로 발굴하여 사업 모델 분석과 지원은 물론 가능성 있는 기업에게는 투자를 집행할 예정으로 특정 분야 스타트업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다.

듀크 뱅크 프로젝트는 방글라데시의 그라민 뱅크처럼 사업 초기에 담보와 투자 유치 능력이 적은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무보증, 무담보 투자는 물론, 반려동물 산업이라는 특정 사업에 집중하여 업계 전문가들과 금융 전문가들이 사업 모델 타당성 검토와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이다.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들은 투자 전문가들이 가능성 있는 사업 모델로 인증을 한 효과를 인정받아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보이며 사업의 성공률이 높아질수록 손님과 기업들의 소비도 커지고, 반려동물 산업이 더 활기를 띄어 우리 사회에 새로운 먹거리와 직업 창출이라는 트리클 업(Trickle Up) 효과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투자는 시장의 가장 냉정하고 치열한 부문이지만, 가능성 한 가지만 가지고도 스타트업에 적극 투자하는 ‘사람 중심의 투자’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펫츠레이팅스와 함께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