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시방창업, CPU 등 고성능장비 본사 지원 수준 따져봐야
피시방창업, CPU 등 고성능장비 본사 지원 수준 따져봐야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6.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소비를 주도하는 2030세대는 하나의 장소에서 여러 가지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형 문화공간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라고도 일컬어지는 이들이 주로 여가 및 휴게, 취미생활을 겸하기 위해 즐겨찾는 곳은 단연 피시방이다.

단순히 컴퓨터가 빼곡히 들어차 있는 하나의 공간이었던 피시방은 이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한 장소에서 온라인게임과 웹서핑, 영상 감상부터 식사와 휴게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 이에 피시방창업에 대한 열기도 여느때보다 뜨거운 실정이다.

성공적인 피시방창업을 위해서는 상권분석부터 경쟁력 있는 고성능장비, 세련된 인테리어 그리고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먹거리 도입까지 많은 부분을 따져봐야 한다. 피시방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이나 최신 정보가 부족한 이들은 프랜차이즈 피시방 창업브랜드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캠프 PC방’이 피시방창업의 성패를 가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고성능장비를 전 좌석 지원하는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고품질 PC장비와 주변 기기들에 대한 니즈가 높은 국내 소비자들을 고려하여 업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인텔 사 최고 성능 CPU를 탑재한 PC, 노하드 SSD를 전좌석 지원해준다는 것이 ‘캠프 PC방’의 입장이다.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10대 혹은 제한된 수량만을 지원하지만 ‘캠프 PC방’은 전좌석 도입이라는 파격 조건을 내걸었다.

또한 ‘캠프 PC방’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인 위생과 소독에 대해서도 보다 원활한 매장 유지관리가 가능하도록 공간 살균소독기 플루건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본사 차원의 혜택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캠프 PC방’ 관계자는 “피시방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창업주분들께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과의 MOU를 체결해 1억 원까지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예비하는 한편, 전문가들이 파견되어 최적의 입지 선정을 위한 상권분석부터 고급 인테리어, 먹거리 등의 부가수익까지 본사에서 책임지고 지원하고 있다. 이에 가맹점주 분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지인 소개창업이나 2호점 창업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