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연다
하나은행,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응모 작품당 1천원 후원금 모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기부
하나은행은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하나은행은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 28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어린이 미술대회이다.

1993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28년째 꾸준히 대회를 이어오며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 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미술적 재능을 키우는 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참가자격을 기존 초등학생에서 유치원생(5~7세, 2016.12.31 이전 출생)까지 확대하여 진행하며, 전년도에 이어 하나은행이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천 원씩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5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고, 응모작들의 심사과정을 거쳐 10월초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10월 중에 인천 청라 소재의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리며,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자연에 퐁당 행복에 퐁당 모두가 꿈꾸는 자연을 그려요'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나눔을 통한 행복'이 널리 확산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