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7월 출시
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7월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6.1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움이 블록체인 개발지원 도구 출시기념 오픈 베타이벤트를 개최한다.
미디움이 블록체인 개발지원 도구 출시기념 오픈 베타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고성능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은 3만 TPS 이상의 고속 블록체인 연산 처리가 가능한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의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가 7월 초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MDLX는 블록체인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지원 및 관리 도구로, 직관적 UI를 통해 개발분야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미디움은 38종의 서비스분야 체인코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개발이 가능하다. 

MDL 시리즈는 방대한 블록체인 데이터의 고속 처리에 특화된 블록체인 가속 장치로, 고성능 구현에 최적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과 미디움의 하드웨어 가속 기술인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의 결합으로 탄생한 블록체인 가속기술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3만 TPS 급의 MDL 3.0 버전이 출시되어 있으며,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MDL 5.0 버전은 5만 TPS 이상의 성능으로 알려져 있다. 

미디움측은 MDLX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오픈베타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보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