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R로 뮤지컬 '모차르트' 만나세요"
LG유플러스 "AR로 뮤지컬 '모차르트' 만나세요"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6.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R앱을 통해 ‘모차르트’ 뮤지컬 콘텐츠 360도 3D AR콘텐츠로 제공
뮤지컬 ‘모차르트’ 아마데역의 배우 이시목(10)이 자신의 AR콘텐츠를 시연하고 있다.
뮤지컬 ‘모차르트’ 아마데역의 배우 이시목(10)이 자신의 AR콘텐츠를 시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코로나19 이후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으로 5G 실감형 콘텐츠 기술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 작품과 증강현실(AR)기술의 첫 콜라보가 탄생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올해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최고의 명작, 뮤지컬 ‘모차르트’(제작: EMK뮤지컬컴퍼니)를 뮤지컬 작품 중 최초로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뮤지컬 최초의 AR콘텐츠는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과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포토 스티커’로 구성됐다.
 
6월 16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시작되는 첫 공연과 동시에 U+AR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뮤지컬 작품과의 콜라보 작업을 통해 공연에 목말라 있는 관객들에게 AR기술로 새롭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한 5G콘텐츠의 활성화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