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IIoT 플랫폼 '씽웍스 9.0' 및 PLM 솔루션 '윈칠 12' 출시
PTC, IIoT 플랫폼 '씽웍스 9.0' 및 PLM 솔루션 '윈칠 12'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6.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는 제조 산업을 위한 IIoT 플랫폼 '씽웍스 9.0' 및 PLM 솔루션 '윈칠 12'를 출시했다.
PTC는 제조 산업을 위한 IIoT 플랫폼 '씽웍스 9.0' 및 PLM 솔루션 '윈칠 12'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PTC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및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소프트웨어 윈칠(Windchill)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씽웍스 9.0은 제조 산업 기업 전반의가치 사슬에 걸쳐 IIoT 배치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업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축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하고 확장할 수 있다.

가상으로 개최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퍼런스 ‘2020 라이브웍스’에서 공개된 씽웍스 9.0의 주요 특장점은 △확장성 및 가용성 향상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지원 가속화 등이다.

조 바이런 PTC IIoT 부문 총괄 매니저는 "씽웍스 9.0 은 PTC의 산업 IoT 전략의 중요한 위치를 담당할 것이다. 확장성, 솔루션 개발, OPC UA 지원, 강력한 분석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이 전사적으로 IIoT 기술을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개선사항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원격 모니터링, 제어 및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동시에 새로운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최신 버전의 PLM 소프트웨어 윈칠 12 버전에는 새로운 협업 도구, 제품 품질 개선을 위한 기능, 변화하는 작업 환경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향상된 배치 옵션을 제공한다.

윈칠 12에 추가된 주요 특장점은 △제품 데이터에 대한 쉽고 안전한 액세스 △모든 프로젝트 및 프로세스에 내장된 품질 △동시 제조 △디지털 중심 환경 등이다.

케빈 오브라이언 PTC PLM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전사적인 엔터프라이즈 PLM 플랫폼에 대한 PTC 전략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들은 팀간 협업 확대와 작업 대체 유형을 중심으로 업무 방식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을 것이다. 윈칠 12는 PTC 스위트 내 다른 제품들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최신의 제품 정보를 필요로 할 때 언제든 적시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