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디오 콘텐츠 장르 다변화 이끌어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디오 콘텐츠 장르 다변화 이끌어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넉살 채널
넉살 채널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오디오 시네마, 오디오 드라마, 오디오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실험에 나서며 오디오 콘텐츠 장르 다변화를 이끌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연이은 시도는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를 통해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대중문화 분야의 창작자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디지털 콘텐츠 간의 OSMU 확대도 기대된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18일 국내 최초로 3편의 오디오 시네마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오디오 시네마는 '귀로 듣는 시네마' 컨셉으로, 네이버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들과 음악감독, 스탭들이 참여해 작품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디오의 결합을 실험하고 있다. 개그맨 신동엽과 함께하는 성 고민 상담소 ‘신동엽의 성선설’과  넉살의 1:1랩 과외 프로그램인 ‘넉살의 힙한 랩슨’도 6월 중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끄는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콘텐츠는 커넥티드 카, AI 스피커 등 미래 플랫폼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콘텐츠 활용도도 높아 성장 가능성 또한 무한하다”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및 창작자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더욱 경쟁력 있고, 재미있는 오디오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