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로그인-한국타거스, 유통∙온라인 시장 강화 통해 고객 확대 나선다
아이티로그인-한국타거스, 유통∙온라인 시장 강화 통해 고객 확대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디자인 요소가 강화된 라인업 소개…올해 내 대형마트 중심으로 유통망 확대
엄기훈 한국타거스 지사장(왼쪽)과 김태현 아이티로그인 대표가 4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엄기훈 한국타거스 지사장(왼쪽)과 김태현 아이티로그인 대표가 4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정보보안·네트워크 전문기업 아이티로그인(대표 김태현)과 비즈니스 모바일 기기 및 케이스 솔루션 기업 한국타거스(대표 엄기훈)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양사는 기존 제품 대비 친환경, 디자인 요소가 한층 강화된 라인업과 다양한 업무 지원 솔루션을 기반으로 리테일 시장과 온라인 고객 점유율을 높이고, 여러 루트로 고객 접점을 다각화해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타거스는 엄기훈 지사장 취임 이후 상대적으로 위축돼 있던 국내 비즈니스 강화에 적극 나섰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디바이스 제조사와 진행하던 협업을 삼성으로 확대해 B2B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고, 디자인 요소와 친환경 컨셉으로 무장한 신규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멀티 애플리케이션 유저를 위한 도킹 스테이션과 키보드, 마우스, 허브, 프리젠터 등 신규 업무 관련 지원 솔루션들도 연이어 소개했다.

한국타거스는 친환경 소재를 재활용해 견고함과 이동성을 갖춘 ‘싸이프러스’, 실용성과 디자인에 포커스를 맞춘 ‘뉴포트 콜렉션’, 프리미엄 가죽 제품 중심의 ‘쎄나’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관련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여행, 스포츠 같은 용도별 제품들과 견고함, 경량화, 컬러풀 등 특징을 갖춘 다양한 품목들도 보유하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비를 마친 한국타거스는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와 유통 프로세스 확립이라는 전략을 선택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월 아이티로그인과 공식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양사는 단기간에 시장의 변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는 데 매진했다.

아이티로그인은 다년간의 IT관련 유통 경험을 활용해 리테일과 온라인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타거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채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 안에 모든 주요 대형마트에 공급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 중이며, 국내 최초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엄기훈 한국타거스 지사장은 “점차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하는 컴퓨팅 환경에서 디바이스를 얼마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느냐는 것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며 “한국타거스는 아이티로그인과 함께 고객이 언제 어디에서나 특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태현 아이티로그인 대표는 “고객이 바라는 점은 의외로 복잡하지 않다. 원하는 제품을, 필요한 시점에 얼마나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냐는 것이다”며 “아이티로그인은 고객이 타거스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하고,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보다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