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그룹-LG상사, 글로벌 시장 공략 협력
한글과컴퓨터그룹-LG상사, 글로벌 시장 공략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그룹 ICT 기술력과 LG상사 해외 네트워크를 결합...시너지 창출
경기도 한컴타워에서 열린 해외 동반진출 업무 협약식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오른쪽)과 윤춘성 LG상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한컴타워에서 열린 해외 동반진출 업무 협약식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오른쪽)과 윤춘성 LG상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LG상사(대표 윤춘성)와 함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한다. 

한컴그룹과 LG상사는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윤춘성 LG상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컴그룹은 해외수출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고, LG상사는 이를 위한 영업 활동과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날 양사는 4차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언택트솔루션과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핵심기술을 활용해 동남아 시장 진출 등 구체적인 사업 분야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윤춘성 LG상사 대표는 “LG상사의 강점인 고도화된 해외 네트워크와 사업 기획 역량은 한컴그룹과의 사업 협력에 있어 시장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곧 도출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정부부처, 지자체, 기업, 학생 등 다양한 레퍼런스와 사용자들을 통해서 검증받은 기술들인만큼, LG상사의 탄탄한 해외 인프라와 사업역량이 더해진다면 한컴그룹의 해외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